신안군,강도높은 반부패 청렴대책 추친
청렴한 공직자상, 투명한 행정으로「클린신안」실현-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2 22:57:50

[신안=타임뉴스]신안군은 「부패제로,클린신안」실현을 위해 2011년도 반부패청렴대책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보다 강도 높은 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 청렴한 공직상 정립을 위해 공직윤리의식을 강화하고 음주운전 안하기 및 금품.향응 수수금지 등 청렴평가 결과 비위자에게 승진시 불이익과 군 산하700여 전 공직자로부터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 서약서를 제출받아 행동강령 위반 공무원에 대하여는 온정주의를 배제하여 엄중 문책키로 하였다.

또한, 군산하 전공무원의 개인 컴퓨터 바탕화면에 청렴서약서 「클린신안」실현에 공무원이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아 바탕화면에 설치하여 매일 업무시작하기전 반부패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짐과 반성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공직윤리 자율진단 시스템을 강화하여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교육등을 통해 공직기강이 해이해질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고 흔들림 없는 근무자세를 확립시켜 나갈계획이다.

한편, 군관계자는 지난해 어려웠던 부분에 대하여 더욱더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깨끗한 공직분위기 조성으로 군민에게 사랑받고 투명한 행정으로 희망찬 신안건설에 주력하기로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