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천관산 ‘2012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개최
'자연과 인간을 잇는 건강 통합의학’ 국화 향기 나는 박람회장 조성
이미애 | 기사입력 2012-10-25 20:09:08

24일 장흥 천관산 일원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에 이덕청 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원장(연세대 교수)과 박준영 전남도지사, 고석규 목포대 총장, 서재홍 조선대 총장, 통합의학 전문가와 지역 주민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었다.

박준영 도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실현을 위한 통합의학박람회가 대한민국 국민뿐만 아니라 모든 세계인의 건강을 증진하는 지혜를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통합의학박람회는 ‘자연과 인간을 잇는 건강 통합의학’이라는 구호에 걸맞게 국화꽃 향기 속에 박람회장을 조성했다. 통합의학적 진료체험관(통증관․신경관․피부관․건강검진관)과 천연소재를 이용한 자연체험관, 건강한 삶을 이야기 하는 7인의 명의 명사 강연, 어린이 연극, 학술심포지엄 등 다양한 행사가 30일까지 7일간 열린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의학의 모든 것을 보여주기 위해 재활 승마 치료, 웃음치료, 미술심리치료, 음악치료, 홍채검진, 향기요법, 배꼽안복법, 카이로프랙틱(척추 교정) 등 다양하고 생소한 치료법을 많이 선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