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자연휴양림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
임종문 | 기사입력 2013-11-01 17:09:56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3월부터 순천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한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관내 56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9천988명의 어린이들이 방문 했으며, 11월에는 26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1천820명이 방문키로 했다.

계절별로 새로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숲 체험 프로그램은 계절에 맞는 나무나 야생화, 곤충, 조류 등 숲에서 배울 수 있는 자연의 다양한 모습을 숲 해설가 2명이 친절하게 설명한다.

더불어 자연 그대로의 공간인 숲에서 활동하고, 만지고, 보고, 느끼는 감각 교육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신청이 몰려들고 있다.



지난 2011년에 개장한 순천자연휴양림은 굴참나무, 편백나무, 소나무, 난온대상록활엽수, 철쭉원 등 생태 숲과 습지생태관찰원 등 생태체험학습장이 잘 조성되어 다양한 생태체험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숲이라는 귀중한 자원과 함께 하는 기회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화된 프로그램으로 산림휴양수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