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제10회 고흥군 자원봉사자 대회’
임종문 | 기사입력 2013-12-03 16:00:41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12월 3일 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고흥군 자원봉사자 대회 추진 위원회(위원장 김화영)에서는 40개 자원봉사단체 회원 및 개인봉사자 등 550명이 참석한 가운데「따뜻한 마음, 함께하는 세상, 행복한 고흥」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10회 고흥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봉사활동을 되돌아보고 다음 해 봉사의 방향을 제시해 주는 자리가 되었으며, 봉사자들의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이 되었다.

식전 축하행사로 고흥군전속예술단의 모듬북공연, 소니도팀의 노래공연, 앙상블 아르코팀의 전자현악무대가 이어졌으며,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 유공자와 제4회 희망바이러스 체험수기 당선자에 대한 표창과 일년 동안의 자원봉사활동보고, 체험수기 대상 수상작품 발표가 이어졌다.   



박병종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밝고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우리 고흥군이 자원봉사의 천국으로 거듭나는데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고흥군에는 40개 자원봉사단체 및 학생자원 등 10,890여명이 자원봉사 회원으로 등록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사랑나눔 자원봉사, 독거노인 목욕봉사, 소록도 이․미용봉사, 직능별 자원봉사 활동, 노인요양시설 위문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