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추운 날씨 뜨거운 사랑의 헌혈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2-06 15:41:50
담양군은 혈액확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사랑의 헌혈’ 행사를 펼쳤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6일 군 공직자와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및 희망나눔 실천운동을 실시해 100여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사진 (담양군)

사랑의 헌혈행사에 군 공무원와 계약직 등 20여명은 군청 회의실에 마련된 헌혈 행사장에서 참여했으며, 보건소와 읍면, 담양경찰서, 한국농촌공사, 창평우리병원, 담양사랑병원 재직자 등 55여명은 보건소에 마련된 장소에서 사랑을 실천했다.

더불어, 사회복지재단 혜림과 자연과사람들(주), 명문요양병원, 중앙병원, 담양참사랑병원, 무등산생태병원 등 관내 기업과 유관기관 재직자 25여명도 이동 헌혈차량을 통해 헌혈에 동참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은 우리 몸의 조혈모세포 기능을 활성화시켜 건강한 혈액을 새롭게 만들어 준다”며 “어렵고 힘든 이웃을 생각해 솔선수범하는 모습에 따뜻한 정을 느꼈으며, 사랑을 실천한 참여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담양군은 계절적 요인으로 헌혈이 현저히 떨어지는 하절기와 동절기에 매년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혈액 확보와 함께 백혈병 등 지속적으로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게 헌혈증을 기부하는 ‘희망나눔 실천운동’을 추진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병마에 힘들어하는 환자들에게 힘을 주고 있다.

아울러, 군민 중 수혈이 필요해 헌혈증이 필요한 분은 보건소 예방의약계(☏061-380-3962)로 신청하면 1인당 연 1회(10매)에 한해서 기부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