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수도 보성군, 관광녹차 생태공원 조성사업 '순항'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2-10 16:16:56

[보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녹차수도 보성군(군수 정종해)이 추진하고 있는 관광녹차생태공원 조성사업이 올 9월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보성군은 지역을 찾은 관광객에게 관광과 숙박시설을 권역별로 안내하는 원-스톱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 6월부터 총사업비 187억여 원을 투입하여 사계절 푸른 녹차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전망할 수 있는 보성읍 봉산리 봇재 일원 49,430㎡ 부지에 관광녹차생태공원과 연면적 3,992㎡(지상3층) 규모의 종합 관광안내센터가 건립 중에 있다.
보성군 관광녹차 생태공원 조성도

주요 시설로는 방문자안내센터, 농수산물판매점, 카페테리아, 전시․체험관 등의 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며, 녹차수도 보성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보성차를 비롯한 녹차미인 보성쌀 등 지역의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카페테리아 공간에는 보성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주)카페베네가 입점해 보성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많은 관광객 유치와 홍보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공정율은 60%로 종합 관광안내센터의 골조공사를 완료하여 올해 9월 준공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보성군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