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천년 고찰 송광사’ '봄특집 이 달 가볼 만한 곳 선정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4-07 18:37:20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봄특집 이 달의 가볼 만한 곳'으로 천년 고찰 순천 송광사가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팔도 벚꽃 나들이'라는 테마로 전국에서 벚꽃이 아름다운 곳 8개소를 소개했다.
'이달의 가볼 만한 곳'은 여행기자, 작가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광광공사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매달 결정된다.









대한민국 삼보사찰 중 하나인 송광사는 순천시 조계산 서쪽에 자리 잡은 참선 도량으로 보조국사 지눌을 비롯해 16국사를 배출한 곳이다.



은은향 향과 청아한 목탁소리, 낭랑한 독경 속에서 한국 고찰의 승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세상은 우리들의 필요를 위해서는 풍요롭지만 탐욕을 위해서는 궁핍한 곳이다’라고 말했던 법정스님의 품격이 고스란히 전해져 산사의 그윽함을 더한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이달의 가볼 만한 곳'으로는 순천 송광사를 비롯한 충주 수안보 벚꽃길, 진해군항제, 국립서울현충원, 벚꽃과 유채꽃이 서로 뽐내는 제주, 대구광역시 달성, 익산, 강원 강릉 등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