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녹색나눔숲’ 조성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5-08 17:06:14
[장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전남 장성군이 장성읍 잔디광장 내에 조성 중인 녹색나눔숲을 올 상반기까지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전문 기술자문위원의 심의를 거쳐 실시설계를 완료했으며,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녹색자금 5억원이 투입되는 녹색나눔숲은 약 13,500㎡ 규모로 수목 약 5,100여주를 식재하고, 황토산책로와 편의시설 등을 갖춘 도심 속 녹색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군은 테마별로 특색 있는 ‘나눔과 누림’ 숲을 조성해 사회적 약자층과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숲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장성공원 인근 주민은 물론, 잔디광장 부근에 지역아동센터와 노인복지관 등 각종 사회시설을 이용하는 사회적 약자들의 삶의 질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여름이 오면 신록이 우거진 도심 속 숲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숲을 만들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산림청과 녹색사업단이 주관한 ‘2014년 녹색자금 공모사업 녹색나눔숲 조성사업 분야’에서 전남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 녹색기금 5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