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웅수 의장 탈당, 안민석과의 전쟁 선포
오산에서 악의 축을 구축한 사람들을 몰아내지 않는 한 오산의 발전을 더 이상 도모할 수 없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5-12 17:44:33
[오산=조형태]최웅수 오산시의회 의장이 12일 오전 11시, 지난 20여 년간 몸담았던 새정치민주연합(민주당)을 탈당하고 또 다른 미래를 선택하기 무소속 출마를 하며, “앞으로 오산 내에서 시민의 정당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최 의장은 성명서에서 “오늘날 새정치민주연합은 공당으로서의 가치를 상실한 채 개혁의 의지를 버렸다. 개혁의 의지를 상실한 공당에 더 이상 남아 있을 아무런 명분이 없다. 20여 년간 정치일선에서 그리고 현장에서 뛰며 노력을 해왔지만 지금처럼 참담함 심정이 들어보기는 처음이다"고 밝혔다.

 

이어 최 의장은 “그러나 당원동지 여러분들 덕에 오산시의회 입성과 의장이란 중요한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은혜를 잊지는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탈당을 결행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새민련이 지역위원장의 횡포에 눈을 감고 암묵적 동의를 하는 것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기 때문이다"며 탈당의 이유에 대해 밝혔다.

 

또한 최 의장은 “지금 오산에서는 오산시민의 선택권을 외면한 채 줄세우기와 자기 사람 심기에만 혈안이 되어 있다. 민주주의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상실한 지역위원장의 노골적인 반민주적 공천에서 시민정치의 실현은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이 우리들의 판단이다"고 말했다.

 

특히 최 의장은 “그동안 저를 탈당시키기 위해 노력해온 안민석 국회의원의 마음은 저의 탈당으로 후련할는지는 몰라도 그동안 국회의원 3선을 하면서 비육지탄(肉之歎)의 세월을 보내시지는 않았는지 궁금하기도 하다."고 말했다.

 

한편 최 의장은 “오산에서 이번 6`4 지방선거는 반민주적 행위를 일삼는 새민련 지역위원장과의 한판 전쟁이 될 것이다. 오산에서 악의 축을 구축한 사람들을 몰아내지 않는 한 오산의 발전을 더 이상 도모할 수 없다는 판단은 저 최웅수 뿐만 아니라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아는 사실이기에 무소속이지만 시민과의 연대를 통해 구정물을 깨끗이 청소해 보이겠다."며 이번 선거가 안민석 국회의원과의 정면 대결임을 거듭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