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프란치스코 교황 대전방문’ 준비 착착
12일 오후 3시 중회의실에‘준비계획 보고회’가져…부서별 협업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12 20:22: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가 오는 8월 15일 프란치스코 교황의 대전 방문에 대한 행사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31일의 ‘민·관 협의회’를 구성하고 4월 11일에는 ‘민․관 실무 T/F팀 회의’를 연이어 개최했으며, 12일 시에는 행정부시장 주재로 부서별, 분야별 준비 상황을 체크하는 ‘교황방문 행사 지원계획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행사총괄 팀장인 문화체육국장의 추진방향과 추진체계 및 추진일정, 분야별 주요업무에 설명에 이어 13개 T/F팀별로 준비계획을 보고한다.

 

특히, 시내버스증차, 도시철도 증편운행, 주차․숙박․위생․청소․소방․안전대책, 관광안내센터․공중화장실 설치, 교통통제 대책 등 모든 분야의 민․관이 중지를 모아 긴밀하고 원활한 협업체계 구축으로 성공적으로 행사가 치러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에서는 교황의 대전방문 기념물 설치를 교구청에 요청하여 향후 교황방문기념물을 활용하여 천주교 신자를 포함한 관광객을 유치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교황의 대전방문에 따른 관광홍보에도 초점을 맞춰 병행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프란치스코 교황 방문은 대전 역사의 한 획을 긋는 매우가 의미있고 큰 행사"라며 “지금부터 세밀하고 차분하게 행사를 준비해 대전을 방문하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시한번 대전을 찾아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은 오는 8월 15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프란치스코 교황님과 함께 하는 희망의 대축제’직접 집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