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아토피.천식 예방 체험프로그램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5-23 16:17:16

[장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전남 장성군이 자연 속에서 아토피와 천식 등 아이들의 환경성질환 예방과 치료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장성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5월 2일부터 내달 17일까지 관내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약 4백명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부지방 산림청과 내장산국립공원 백암사무소의 후원을 받아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치유 기능을 통한 아토피 악화인자를 관리해 아이들의 심신 안정을 도모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치유의 숲인 축령산과 백암산 일원 에서 추진된다.

지난 22일에는 4차 과정으로 서삼초등학생 4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 삼삼오오 축령산에 올라 아토피 자연항암제인 지오스민이 함유된 흙을 밟으며 울창한 편백나무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만끽했다.

또, 보건소에서 준비한 아토피․천식 예방교육을 비롯해 천연비누 만들기 등을 체험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를 앓는 아이들은 따돌림 등으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이중의 고통을 받는다"며, “이번 자연치유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아토피 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 축령산은 지난 2012년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이 흙길이 조성된 도내 휴양림 6곳의 토양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지오스민 함유량을 조사한 결과, 136.1㎍/㎏ 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