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농업기술센터 봉독 생산으로 농가소득 올린다 !
청송군농업기술센터, 기능성 양봉산물생산 시범 현장교육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13 14:52:53
[청송타임뉴스=김동진]청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준)는 12일 양봉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봉독생산 기술 현장교육을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 권영기 농가에서 양봉농가 및 봉독생산기술 시범농가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지금까지 양봉농가는 벌꿀 생산외에 별다른 소득이 없다며 꿀생산이 끝난 6~9월까지 봉독을 생산하므로 양봉농가에 새로운 소득사업으로 각광을 받고있는 기능성 양봉산물생산 시범사업을 지난해 10농가에 이어 올해도 5농가에 보급했다.

또 봉독생산기술은 봉독 채집기를 이용해 꿀벌의 독을 채취 하는 기술로 채취한 봉독은 1g에 8만원이란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고 봉독 수요가 확대된다면 앞으로의 생산량과 농가소득이 크게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양봉농가의 애로사항인 꿀벌에 기생하여 체액을 빨아먹는 응애를 방제하는 꿀벌 응애기화 훈증기를 임대농기계로 신규 구입해 사용 및 안전 교육을 동시에 실시 했다.

이상준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천연항생제인 봉독이 항균, 항염작용 및 세포재생력 촉진 등에 효과가 있어 가축용 항생제와 화장품의 원료 등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 이용 되어 그 수요늘 늘어날 것이라며 본 기술을 양봉농가에 확대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