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해룡119안전센터,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6-24 16:14:38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3일, 17일, 20일 교육에 이어 23일 순천소방서(서장 이기춘) 해룡119안전센터는 현대제철 관계자 및 직원 90여명을 대상으로 6월중 네 번째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해룡119안전센터는 율촌산단내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현대제철 모든 직원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 한달동안 5차례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 가이드라인에 따라‘직원과 동료의 생명은 내손으로 구한다’는 자신감을 배양하고 심장마비, 뇌졸중과 같은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CPR마네킹을 이용한 체험교육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일상에서 음식물을 섭취하다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기도폐쇄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직접 서로배꼽과 명치의 중간 부분을 압박해보며 하임리히법을 배워보기도 했다.

해룡119안전센터장(소방경 박옥수)은 “심정지 환자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현대제철 직원들이 심폐소생술을 익혀 불의의 사고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보급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