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 구례경찰서에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6-24 16:18:46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4일 순천소방서(서장 이기춘) 구례119안전센터는 구례경찰서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구례경찰서의 요청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의식을 잃은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별 응급처치 요령과 기초 소방안전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예견치 않은 상황에 대한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하였다.


특히, 심폐소생술은 마네킨을 활용하여 흉부압박, 기도유지, 인공호흡 등을 교육에 참가한 전 직원이 직접 실습함으로써 몸으로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진행한 소방관계자는 “갑작스럽게 사람이 쓰러져 의식이 없을 때에는 옆에 있는 사람이 어떻게 응급처치를 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며 위기에 처한 사람을 만났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도움을 주려는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