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1동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 회의 개최
“우리 마을 일은 제가 앞장 설래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4:38:28
[의정부 타임뉴스]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가 지난 9일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의정부1동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회장 고은아, 중앙초 3) 어린이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지난 5월 1일 위촉되어 활동 중인 의정부1동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는 그동안 저탄소 녹색교실에 참여하였으며 앞으로도 활발히 활동하는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다음 달 예정되어 있는 어린이 농촌체험 일정논의와 환경 시설 견학등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활동이 논의되었으며 “범죄로부터 안전한 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사를 초청하여 교육을 듣고 각자의 의견을 나누며 열띤 토론의 장을 연출하기도 하였다.

의정부1동 홍학선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회의가 미래의 사회인으로서의 책임감과 민주의식을 높이도록 하고 어린이가 참여하는 능동적인 주민자치 실현의 계기를 마련하여 앞으로도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가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