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맑고 깨끗한 힐링의 고장 고성 해변 “본격 개장”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7:01:08
[고성 타임뉴스] 고성군 맑고 깨끗한 청정한 고성군의 26개소 해변이 7월 11일부터 일제히 개장하여 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7월 11일 오후 2시 화진포 해변광장에서 윤승근 고성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 해변운영관계자 및 운영요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여름해변 개장식’을 개최한다.

이번 개장식에서는 행락지에서의 불친절, 무질서, 바가지요금 등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군민모두가 관광요원이 되는 범군민 관광객 맞이 친절·청결·질서 운동 자율실천 결의대회도 병행하여 진행한다.

2014 여름해변은 7월 11일부터 8월 17일까지 화진포, 송지호, 백도해변 등 26개소 해변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여 다양한 체험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

먼저 화진포 해변에서는 8월 1일~5일, 8일~9일 ‘평화통일염원 화진포 해변 고성군민·관광객 하나페스티발’을 개최해 진주반지찾기, 조개끌기 대회, 즉석 노래자랑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한, 백도해변은 8월 1일‘가리비 축제’가 진행되어 피서객들이 가리비를 잡고, 직접 잡은 가리비를 맛볼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하며, 송지호 해변에서는 8월 8일과 9일 카누씨름, 모래밭 댄스경연, 바다멀리뛰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아야진 해변에서는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산오징어, 참가리비 잡기 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군은 해변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수상안전요원을 증원하여 배치하고, 해변 질서 확립을 위해 행락질서 지도반을 편성, 주차요금·야영비·민박 등 바가지요금을 근절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군은 해변개장 기간 동안 우리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화진포역사안보전시관, 화진포관광안내소, 화진포 생태박물관, 해양박물관, 송지호철새관망타워 등 관내주요 관광지 관람시설에 대하여 운영시간을 1시간을 연장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군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다양한 해변 이벤트는 물론 안전한 해변 여가활동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