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경찰, 군의회와 손잡고 교통안전조례 제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2 14:13:29

[무안타임뉴스] 무안경찰서(서장 박우현)는 무안군의회와 손을 잡고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막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구례군에 이어 도내 두번째로 교통안전조례안을 제정하였다고 밝혔다.

무안경찰에 따르면 고령화 사회 노인 보행권확보 및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 등 사람위주 교통행정이 요구되는 사회적 배경에서 군민의 안전을 담보하는 무안군 교통안전조례안을 지난 3월 무안군의회에 건의 7. 22일 통과, 제정되었다고 하였다.

이 조례에 따르면 차량운전자는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에게 위험과 피해를 주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이를 위해 교통안전에 관한 중장기 종합정책방향 등 기본계획을 5년마다 수립해야 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무안군민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을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안경찰은 군민의 교통안전과 편의를 올 한해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군청의 협조로 무안읍과 남악신도시에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설치 및 불합리한 교통시설물 등 교통환경을 개선한 결과 전년도 동기간 대비 무안 관내 교통사망사고가 50%(10명→5명)나 감소하는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

무안경찰은 본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군민의 교통안전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무안군과 지속적인 협조로 안전하고 쾌적한 명품 무안 교통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