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비쉬누 프라카쉬” 주한 인도대사 일행
수로왕릉, 수로왕비릉 찾아 참배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7-23 09:52:37
[김해=조병철기자] “비쉬누 프라카쉬" 주한 인도대사가 부인과 함께 7월 22일 김해시를 방문했다.

이번 주한 인도 대사의 김해시 방문은 하루 전인 7월 21일 부산 홍법사에서 거행된 간디 흉상 제막식의 공식행사에 참석키 위해 부산을 방문한 뒤 다음 날 우리시를방문하는 일정이었다.

부인과 함께 인도문화교류위원회국장 내외, 주한인도대사관 수행인원 2명 등과 함께 방문한 “비쉬누 프라카쉬" 현 주한 인도대사는 먼저 가야테마파크 공사 현장을 방문한 뒤 현장 설명을 듣고, 특히 인도관 건축에 많은 관심과 감명을 받고 모든 방면으로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인도와 역사적으로 인연이 깊은 김해시의 수로왕릉, 수로왕비릉을 찾아 참배 및 관람 하였으며, 또한, 수로왕과 수로왕비의 위패를 모시고 제향을 올리는 숭선전을 비롯해이천년 전 인도 아유타국의 공주였던 허황옥이 가야의 시조왕인 수로왕의 부인이 되기 위해 바다를 건너 가락국으로 올 때 풍랑을 가라앉히기 위해 배에 실었다는 파사석탑이 안치되어 있는 파사각 등도 둘러보았다.

김해시는 영어통역이 유창한 관광해설사를 동행하여 그들의 방문지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번 주한 인도 대사 일행의 김해시 방문은 이천년 넘게 이어져 오고 있는 인도와 김해시의 역사적 인연이 그 시발점인 만큼 향후 인도와 김해시는 물론, 나아가 양국의 역사적 이해와 공감대를 한 단계 더 높여나가는데 있어 또 다른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