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으로 빚은 진심홍삼주 세계시장 석권
세계 3대 주류품평회 모두 입상으로 세계적 명성 재확인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1:02:39

[진안타임뉴스] 진안의 특산주인 진심홍삼주가 세계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영국 국제주류품평회(IWSC)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군에 따르면 진안의 제2농공단지에 기반을 둔 (주)태평주가(대표 이영춘)에서 출품한 진심홍삼주가 2014년 8월 1일 발표한 영국 국제주류 품평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결과로 태평주가의 진심홍삼주는 샌프란시스코주류품평회(SWSC)에서 동상, 벨기에 몽드셀렉션에서 금상, 영국국제주류품평회(IWSC)에서 은상 등 세계3대 주류품평회에서 모두 입상하여 명실공이 세계적인 명주 반열에 우뚝 서게 되었다.

태평주가의 진심홍삼주는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6년근 홍삼과 수삼으로 빚은 증류주로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지난 201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2012년 장려상, 2013년 최우수상을 내리 수상한 바 있다.

태평주가 이영춘 대표는 진심홍삼주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명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국내시장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더욱 더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여 진안의 대표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군수 이항로)에서는 진심홍삼주는 물론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관내 업소에서 우선 판매될 수 있도록 하여 지역산업 특화와 지역경제활성화에 앞장서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