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소년수련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자기계발 활동 프로그램 ‘리더십과 소통교육’ 인기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6:41:26

[화순타임뉴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일간, 청소년 수련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리더십과 소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NS시대에 리더가 가져야할 리더십 강연, 공동체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지식을 나누는 소통 방식 배우기, 학교, 회사, 동아리 등 집단 안에서 구성원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소통하는 토론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민주적 의사소통과 의사결정 과정에서 새롭고 적극적인 소통 방식을 체험함으로써 리더십에 대해 이해 하고 자신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여러가지 체험으로 리더의 자질 습득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진로·직업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