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1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09:18:17

[홍천타임뉴스] 홍천군은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근거중심의 보건사업 수행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 주민의 건강수준에 대한 지역사회 건강통계를 생산하는 사업으로 2008년부터 보건 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수행하는 법정조사이다.

조사 대상은 표본가구로 선정된 만 19세 이상 성인 약 900명이며 사전 우편 통보 후 조사원이 가구를 방문하여 1대1 면접에 의한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건강행태,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보건기관 이용 등 약 250여개 문항에 대하여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홍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를 통해 주민의 건강 수준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수요자 중심의 보건사업 계획이 수립되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를 통해 파악된 자료는 통계에만 이용되고 사업완료 후 일괄 파기 될 예정이다. 조사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홍천군보건소 방문보건담당(☎430-406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