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유기동물 보호소 새단장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8-18 11:05:36

[인제=우정자 기자] 인제군이 유기동물 보호소를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인제군이 유기동물 보호소를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제공=인제군)


17일 군에 따르면 유실·유기동물의 생명과 안전을 적정하게 보호·관리해 보호받지 못한 동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민원 및 전염병을 사전 예방할 수 있는 동물보호소를 새롭게 단장하고 생명사랑 실천에 나섰다.

유기동물 보호소에는 유기동물을 쾌적한 분위기에서 보호하기 위해 26규모의 동절기 사육실, 운동장 및 하절기 사육실, 격리실, 진료실, 사료보관실 등을 설치했다.

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유기동물 이·미용 및 산책, 사육시설 청소 등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봉사활동의 장으로도 활용된다.

지난해 9월 유기동물 보호소 운영규정을 제정해 입소된 동물에게 건강검진 및 질병치료, 백신접종, 구충 등을 실시해 유기동물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분양률을 높이기 위해 유기동물 보호소 보호기간을 기존 10일에서 30일로 연장해 인도 및 분양 운영하고 있다.

이 결과 운영규정 제정 전 27%였던 분양률이 제정 후 82%의 분양 성과를 거두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