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2015년 예산안 편성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을 오는 30일까지 공모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04 13:21:57

이번 공모는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한 사항이나 희망하는 사업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예산집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함이다.

이와 관련 시는 2014년 예산 가운데 내년에 더욱 확대되길 바라는 사업이나 예산투입 대비 만족도가 낮은 사업에 대해 예산삭감을 요청하는 내용 등 다양한 시민의견을 접수받을 계획이다.

사업 공모 및 의견제출은 시청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및 이메일(pco2504@korea.kr), 팩스(2150-1504),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직접 의견을 제출할 수도 있다.

시는 접수된 주민의견사업에 대해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의심의를 거쳐 2015년 예산안에반영, 시 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김기곤 기획감사실장은 “특별재정보전금 폐지로 내년도 예산집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부족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