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으로 지역경제 챙기기
- 이번 추석에는 전통시장을 이용하세요. -
조진섭 | 기사입력 2014-09-04 15:59:28

양산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상공인 및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온누리 상품권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행하고 경남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NH농협은행 등 전국 11개 금융기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액면가는 5천 원, 1만 원권 2종류로 양산시 전통시장을 비롯한 전국 1,200여 개의 지역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발행일로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다.

양산시는 공무원들이 솔선하여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여 추석선물로 가까운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각 실과별로 추석을 맞아 방문하는 불우이웃이나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할 때에도 온누리 상품권으로 전달하게 하는 등 상품권 구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아울러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공공기관을 비롯한 기업체 등에 추석명절 직원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요청으로 기업체와 공공기관 등에서 2억 5천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에 맞춰 양산시 소재 전통시장에서도 상인들이 온누리 상품권을 기피하는 일이 없도록 상인회를 중심으로 친절서비스 교육과 함께 청결한 시장 환경조성 등 자구노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비단 명절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전통시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상인들 친절서비스 교육과 함께 청결한 시장 환경조성은 물론 가맹 시장과 점포를 확대하고, 지역 기관, 단체 및 기업체와의 협조를 통해 지속적으로 온누리 상품권 유통을 확대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