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결혼이민자 한국생활 정착 위해 공공시설 견학 실시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9-04 17:02:46

창원시는 3일과 4일 양일간에 걸쳐 결혼이민자 30명이 성산도서관, 창원경륜공단 등을 방문하여 공공시설 견학 및 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은 초기 입국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창원지역 공공시설 견학을 통해 한국생활 조기적응 및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자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공시설 이용방법뿐만 아니라 도서대여 및 이색자전거를 직접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도서관체험에 참가한 베트남 결혼이민자는 “우리집 근처에 도서관이 있어서 너무 좋다. 특히 베트남어로 된 책이 있어 이번에 만든 도서관 회원증으로 자주 이용해야 겠다”며 좋아했다,

자전거 체험에 참가한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민자는 “자전거 안전규칙을 익히고 누비자 사용법도 알게 되어 좋았으며, 앞으로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로 다녀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창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9월 미취학 자녀를 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행복한 엄마교실(동화구연, 자녀양육법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결혼이민자 공공시설 견학 1
결혼이민자 성산도서관 견학 2
결혼이민자 성산도서관 견학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