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손석한 의학박사 초청
학부모 무료 특강 성황리에 마쳐
조형태 | 기사입력 2014-09-16 14:46:56

광명시는 9월 16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광명혁신교육 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자기주도학습 학부모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신경정신과 의사이자 자녀교육 전문가인 손석한 의학박사가 '우리 아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성격 강점'이란 주제로 진행했으며 4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강의가 끝난 뒤에도 학부모들과의 질의응답에 이어 자신의 속 깊은 고민을 상담하려는 학부모들 개개인에게 성의껏 조언과 자문하기 위한 40여 분의 추가 시간을 갖기도 했다.

자녀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 알아야 할 성격 강점으로 낙관주의·자제력·회복탄력성·몰입·호기심·성실성·뚝심을 들었으며 이를 길러주기 위한 부모의 노력과 주의해야 할 점 등을 제시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손석한 의사의 강의가 자녀의 성공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한 조언이 될 것이다. 시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일을 하고 있으며, 오는 24일 시립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개관을 하게 되면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강연자인 손석한 박사는 연세신경정신과의원 원장으로 '잔소리 없이 내 아이 키우기', '부모와 아이 마음 간격 1mm'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EBS 60분 부모’,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육아 및 자녀교육 프로그램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한 자녀양육 전문가이자 청소년 심리전문가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자기주도학습 학부모 특강은 다음달 10일에는 혜민스민, 11월 14일에는 김수영 작가(꿈 꾸는 유목민, 드리머), 12월 17일에는 이성근·주세희(악동뮤지션 부모)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자녀교육에 대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