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활짝 열린 화장실, 찾기 쉽죠?”
군포, 개방화장실 21개소 지정해 현판 설치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19 11:24:46

상업지역에서 개방화장실을 찾아 여기저기 찾아 헤매야 하는 고충, 급하게 화장실을 찾았는데 문이 잠겨있는 상황 등을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에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군포시는 최근 유동인구가 많은 산본로데오거리와 금정역사 일원 등의 건물 21개소의 화장실을 ‘개방화장실’로 지정, 19일과 20일 양일간 이용 안내 현판을 게시했다.

개방화장실 제도는 화장실 이용 때문에 시민이나 도시 방문객들이 겪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시는 지난 7월 지역 내 상업지역 건물주들을 대상으로 제도를 홍보하며 참여를 유도해 총 21개소의 개방화장실을 확보․지정했다.

이번에 지정한 신규 개방화장실은 산본로데오거리 16개소, 금정역 주변 4개소 등으로 시는 대중을 위해 제도 운용에 협조해준 건물주들에게 매월 10만 원 상당의 휴지 등 화장실 편의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훈 하수과장은 “일부 사람들이 시설물을 훼손하는 등의 전례가 있어 개방화장실 지정이 쉽지 않은데,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건물주들이 고맙다”며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독서대전 관람객뿐만 아니라 수많은 사람이 제도의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제도 운영 실태를 지속해서 확인․개설할 계획이며, 22일에는 각 건물의 개방화장실 관리책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제도 홍보․교육을 시행해 화장실 문화 개선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