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시안게임 전남선수 첫 메달
해남군청 소속 박경두 펜싱 은메달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9-21 14:54:51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일 전남도민에게 첫 메달소식이 전해졌다.

낭보의 주인공은 해남군청 펜싱팀 소속 박경두(30) 선수로 남자 에페 결승전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박 선수는 지난 9월20일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남자 에페 결승전에 올라 대표팀내 ‘맞수’ 정진선 선수(30. 화성시청)와 진검승부를 펼졌지만 15대9로 패해 2위를 기록했다.

해남군청 펜싱팀 맏형 박 선수는 지난 1월 고향인 해남의 펜싱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싶다며 익산시청에서 해남군청으로 이적, 지난 7월 러시아 카잔 세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한국 펜싱 사상 처음으로 남자 에페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딴 실력파다.

박철환 군수는 이날 직접 박 선수의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했으며, 경기가 끝난 뒤 박 선수 가족과 함께 꽃다발을 전달하며 박 선수를 격려했다.

군은 오는 9월23일 개최되는 에페 단체전에는 지역내 펜싱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중, 고 학생들에게 직접 경기를 관람 응원토록 지원, 아시아 최고 기량을 뽐내는 선수들의 경기를 보면서 세계적인 선수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해남군은 전남도내 군단위에서는 유일하게 직장 체육팀을 육상과 펜싱 2개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펜싱은 지난 2012년 창단해 현재 박경두 선수를 포함해 4명의 선수가 활약하고 있다.

박경두선수 은메달
박경두선수 은메달2
박경두선수 은메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