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함께 읽고 생각하고 토론하기
2014 인문독서아카데미 김시천의 색깔 있는 독서시즌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24 09:17:38

군포시 산본도서관은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인간을 주제로 책을 읽고 토론하는 수업인 김시천의 색깔 있는 독서시즌 I <인간편>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에 산본도서관의 힐링독서토론 프로그램인 김시천의 색깔 있는 독서 시즌I이 선정되어 2014년 4월부터 현재까지 매월 1,3주 수요일 저녁에 건강과 몸, 신화, 인간을 주제로 독서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4~6월에는 건강과 몸을 주제로 토론하였고, 7~9월에는 두 번째 주제인 신화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고 10~12월은 인간에 대하여 책을 읽은 후 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토론강의의 진행자이자 길잡이 역할을 해주시는 김시천 박사는 숭실대학교에서 철학박사를 받았고, 현재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양교육연구소 연구교수이다. 저서로는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철학에서 이야기로』, 『이기주의를 위한 변명』, 『번역된 철학 착종된 근대/공저』등이 있다.

김시천 박사의 진행 속에 운영 될김시천의 색깔 있는 독서시즌 I<인간편>은 인간을 주제로 하여 『그리스비극걸작선/천병희 역』,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김영수 저』, 『정도전을 위한 변명/ 조유식 저』를 읽고 인간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또한 주제별 마지막 강의시간에는 오픈강좌를 진행하여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주제별 전문가의 공개 강의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는 시간을 갖고 있다. 10월에 시작되는 <인간편>의 마지막 강의일인 12월 17일에는 조선성리학 연구자로 유명한 조남호 박사(국제뇌교육대학원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참여가 부담이 되는 분들을 위하여 토론석 뒤쪽으로 청강석이 준비되어 청강만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니 독서 후의 다양한 생각을 나누고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

김시천의 색깔 있는 독서시즌 I<인간편> 토론수업 참여는 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인문학강좌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하거나 전화접수 가능하며 프로그램이 시작한 후에도 중간참여가 가능하다.

김시천의 색깔있는 독서시즌 신화공개강연
김시천의 색깔있는 독서시즌 토론수업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