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가람길 문화예술 페스티벌 운영” 예가람길에 가면 특별함이 있다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9-25 10:23:49

남원시는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9월 20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남원시 예가람길 문화예술 페스티벌”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예가람길 광장(시립도서관 앞 ~ 하늘중학교 정문)에 가면 특별한 체험과 볼거리들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후 1시 ~ 5시까지 열리는 예술시장에서는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고 예술인들의 창작품을 전시, 판매 한다.

저녁 7시 30분부터는 2시간 정도 전문인 및 아마추어 음악인의 음악공연, 댄스공연, 동호회 공연이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또한 예가람길미술관에서 10월 16일까지 『비상』展을 주제로 열리는 전시회에는 작가의 개성적인 표현이 돋보이는서양화, 한국화, 서예, 문인화 등 다양한 분야의 평면작품 30여점이 선보인다.

이처럼 예가람길에 가면 특별함이 있다. 삭막했던 구도심거리에 어느덧 색소폰, 통기타 등 노랫소리가 넘쳐나고, 거리곳곳마다 예술의 혼을 태우는 예술인과 작품들을 볼 수 있다.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고 싶다면 예술이 강물처럼 흐른다는 예가람길은 적격의 장소이다.

김희옥 문화관광과장은 “예가람길 조성사업을 통해 문화예술페스티벌, 미술관 전시, 창작공간운영 등 지역문화예술의 인적 및 시설 인프라를 확대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계속 잇게 하여 앞으로 남원의 대표적인 거리로 만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