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의 기운 등불처럼 훤하게’
10월 1일, 2014 양산 삽량문화축전 소망등 점등
조진섭 | 기사입력 2014-09-25 15:00:40

2014 양산 삽량문화축전을 미리 알리고 29만 양산시민의 안녕과 양산시의 발전을 기원하는 1만여개의 소망등 점등식이 개최된다.

10월 1일 저녁 7시 양산천 둔치에 설치된 소망등은 ‘가보자 양산! 배우자 역사! 즐기자 문화!’라는 주제로 3일부터 5일까지 펼쳐지는 2014 양산 삽량축전 개막에 앞서 축전의 성공과 양산의 번영을 기원하는 점등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흥겨운 풍물패의 공연과 함께 진행될 점등식에는 나동연 시장과 윤영석 국회의원 등 양산시 각 기관단체 대표 등이 참석해 양산의 미래를 위한 축사와 함께 양산천을 따라 설치된 1만여개의 소망등이 일제불을 밝힐 계획이다. 또 소망등 점등에 맞춰 양산천을 가로지르 구름다리와 영대교의 화려한 경관조명도 함께 불이 켜져 양산의 가을밤을 환하게 비추게 된다.

양산시민들의 다양한 소망문구가 걸려있는 1만개의 소망등은 3일간의 축전 기간 동안 축전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밝은 내일로 인도하는 등불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관광과(소망등 점등)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