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14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 행정편의 인·허가 조건 등 27건 삭제하고 20건은 개정키로 -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26 09:31:22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설인철 부군수 주재로 지방규제 개선을 위한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배지수 학교농공단지협의회 회장, 서규정 해보농공단지협의회 총무, 이천호 광주지방공정거래사무소 경쟁과장 등 지역경제전문가 3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이어 규제개혁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13건의 조례를 정비했다.

도시계획 조례에서 군과 관계없는 용도지구 내 행위제한 조항을 삭제하고, 수도급수·하수도 조례 등 행정편의의 인·허가 조건을 폐지키로 했다.

또 학교농공단지 오폐수처리장 운용조례 중 배수설비시설 설치를 완화하는 등 모두 27건의 조항을 삭제하고 20건을 개정키로 했다.

설인철 부군수는 “기업활동과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겪고 있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로 인한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공무원은 물론 규제개혁위원들이 적극적인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평군규제개혁위원회는 범정부적 규제개혁을 적극 추진하고 군민과 기업인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규제를 심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