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단보건지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고혈압ㆍ당뇨교실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26 10:34:48

포천시 선단보건지소는 지난 24일 경복대학간호학과와 연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고혈압ㆍ당뇨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대사증후군 예방 및 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대사증후군은 대표적인 생활습관 병으로 심뇌혈관 질환의 중요한 위험인자로 확인된 비만(복부비만)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을 한 사람이 동시 다발적으로 갖고 있는 경우를 말한다.

이번 실시한 교육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우리 몸에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나아가 요즘 현대인에게 발생하는 대사증후군 예방법 및 운동에 관한 것도 알아보았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대사증후군 예방 및 관리 교육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과 중증합병증의 발생 및 유병율이 낮아지길 바라며, 많은 지역 주민들이 관심과 교육 참여를 통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것”을 당부했다.

찾아가는 고혈압ㆍ당뇨 교실 교육을 원하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선단보건지소(☎538-4834), 보건소 건강사업과(☎538-36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단보건지소 고혈압 당뇨 교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