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15회 녹동바다불꽃축제」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9-26 11:11:06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오는 9월 25일부터 9월 28일까지 4일간 「제15회 녹동바다불꽃축제」가 고흥군 도양읍 녹동신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녹동바다불꽃축제는 한센인의 애환을 달래고 국립소록병원 관계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녹동청년회의소와 녹동JC특우회 주최․주관으로 지난 2000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번 축제는 “하나되어 함께하는 희망의 불꽃!"이라는 주제로, 소록도에 거주하는 한센인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날아오는 사랑의 불씨를 한데모아 희망의 불꽃을 쏘아 올리는 불꽃쇼(22:00~)가 축제기간 내내 소록도 밤바다를 찬란하게 수놓으며, 축제 둘째날인 9월 26일에는 소록도 주민 위안잔치가 열린다.

축제에는 조항조, 서지오 등이 출연하는 MBC축하쇼, 7080라이브 콘서트, 누구나 참여 가능한 MBC녹동바다불꽃가요제(참가 문의 061-842-2811), 청소년 “끼" 페스티벌 등의 행사와, 맨손 물고기잡기, 소원 풍등날리기 등의 체험행사, 낙지 및 활어회 무료시식, 수산물 깜짝경매, 치어방류 등과 같은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풍물놀이 한마당 등과 같은 지역 문화공연과 읍면대항 팔씨름&윷놀이대회 등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녹동바다불꽃축제를 통한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