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은 “우리마을 건강지킴이” 양성에 나섰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26 11:42:24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경상남도심뇌혈관지원단(인제대학교)과 연계하여 경남에서 창녕군과 함안군을 시범으로 우리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며 행복을 전달하는 “우리마을 건강지킴이” 양성에 나섰다.

이 교육은 지난 26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창녕군 새마을 부녀회 회원 및 자원봉사자 등을 대상으로 인제대 간호학과 윤숙희교수진 과 경상대학교 박기수교수 등이우리마을 건강지킴이 양성과정교육을 실시하였다.

우리마을 건강지킴이는 65세이상 농촌어르신들에게 흔히 발병하는 중증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환자의 가정에 주1회 방문하여 자가관리 실천사항을 체크리스트를 통하여 점검하고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인지도 개선 및 자가관리를 위한 홍보책자를 배부하며 일상생활습관 관리와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돌보며 지키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향후 보건소에서는 창녕군내 3개마을을 표본으로 선정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우리마을 건강지킴이에게 역할을 맡길것으로 밝혔다.

우리마을건강지킴이교육사진
우리마을 건강지킴이단체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