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보훈가족 대상 건강강좌 실시 ‘호응’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100여명 대상으로 식생활 등 건강강좌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9-26 17:22:57

담양군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특성과 수요, 눈높이에 맞는 건강강좌를 체계적으로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소장 조명순)는 담양문화회관에서 지역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등 보훈대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보건소 영양사로부터 노인기 식생활관리와 7가지 식생활 지침 등 강의에 이어, 보건소 운동 강사의 지도로 체조를 함께하며 뭉쳤던 근육도 풀고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여 건강과 함께 즐거움을 선사했다.

아울러, 최근 많은 국가유공자들이 고령화로 인해 만성질환 및 각종 노인성 질환을 겪고 있지만, 건강관리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관리를 못하고 있는 실정임을 감안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내용 위주로 강좌를 진행해 큰 도움을 줬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령화 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상자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건강한 담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담양군,보훈가족대상건강강좌개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