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보수교육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9-29 14:33:32

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6일 영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를 위한 ‘아이돌보미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영암군의 아이돌보미 사업은 2010년부터 만3개월에서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취업 부모들의 양육부담 경감 및 개별 양육을 희망하는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영암군다문화지원센터가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아이돌보미 38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보수교육은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를 위해 총5시간 교육으로 진행되었는데 1강의는 염명희 가족상담센터장이 2시간에 걸쳐 아이돌봄 현장에서 의사소통의 걸림돌이 된 경우를 살펴보고 올바른 감정코칭전달 방법을 교육했다.

이어 이성희 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임상치료사가 3시간에 걸쳐 놀이치료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통해 놀이치료를 통한 관계 맺기를 교육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이돌보미는 “평소에 놀이치료 및 감정전달 방법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은 앞으로 아이돌보미로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피력하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보여주었다.

영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돌보미와 이용 아동과의 올바른 감정전달 및 관계 맺기의 역량강화를 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