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 개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 및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에 기여
조형태 | 기사입력 2014-09-30 13:42:22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9월 29일 여성회관 소회의실에서 여성친화일촌기업 및 여성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여성친화일촌기업 업무협약 체결 및 일자리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광명시장을 비롯하여 금강상운(주) 등 25개 기업체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을 위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돈독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더 많은 여성들이 원하는 직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여성친화일촌기업 업무협약은 광명시와 기업체 간의 협조체제를 통해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하도록 하고, 현장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여성 친화 일터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또한 여성일자리창출을 위한 광명시와 직업교육 일자리 협력망 업체가 직업교육훈련 과정 수료생에게 취업알선 등 고용극대화를 위한 적극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협약했다.

기업체와의 간담회에서 진명규 ㈜제이티테크 대표이사는 “열악한 근무 환경으로 인해 이직률이 높아지고 있으니 광명시에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기업체의 안정화를 높였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여성친화일촌기업 업무 협약 및 일자리 지원 간담회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기회 확대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에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것이며, 기업은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체결 및 간담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