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구급함 등 안전시설 점검
최원만 | 기사입력 2014-10-01 10:04:46

연천소방서(김오년 서장)은 9월 17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가을철 산악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긴급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관내 주요지역의 산악안전시설에 대해 긴급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 대상으로는 고대산에 위치한 119구급함 및 산악안내표지판, 위험경고 표지판 등이며 구급물품 보충과 시설물 관리상태 점검을 중점으로 확인 중이다.

또한 소방서에서는 9월 6일부터 10월 31일 2개월 간‘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 중이며 주말과 공휴일에 구급차를 고대산에 전진 배치하여 등산객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활동, 심폐소생술 교육 및 사고 시 인명구조 ‧ 응급처치 등을 시행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가을 단풍철에 산을 찾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등산 전 혈압체크 및 건강상태를 꼭 확인하고 무리한 산행으로 산악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주의를 당부한다.”고 했다


연천소방서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구급함 등 안전시설 점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