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웃음으로 행복동네 만드는 재궁동
군포 재궁동, 작은도서관 거점 삼아 말벗봉사단․웃음교실 운영
심준보 | 기사입력 2014-10-01 11:09:00

군포시 재궁동이 책과 웃음으로 행복한 동네를 만드는 특별한 나눔 활동 2가지를 전개하고 있다.

주민센터 2층에 마련된 재궁꿈나무도서관을 본부 삼아 재궁동 직능단체 회원 12명과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봉사단원 그리고 사회복지사까지 참여한 ‘말벗봉사단’을 운영하고, 주민자치 프로그램 강사 등이 재능을 나누는 ‘웃음힐링교실’도 진행한다.

9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말벗봉사단’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참여자들이 재궁동 내 홀몸 어르신 5분을 직접 찾아가 큰 활자 도서를 대여해드리고, 직접 읽어드리며 말벗까지 해드린다.

이에 앞서 봉사단은 각 어르신에게 2014 군포의 책인 <그림문답>의 오디오 북을 선물, 평상시에도 책을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웃음힐링교실’은 재궁동 내 경로당 2개소를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 1회 건강체조와 웃음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고, 미니 자서전 만들기 강좌를 운영해 웃음과 행복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최영숙 재궁동장은 “책과 웃음, 봉사가 어우러진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에서 세대 공감을 확산하는 동시에 소통의 문화가 확산하면 자연스럽게 행복한 동네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