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눈의 날 맞아 무료 안(眼)검진’ 실시
김동진 | 기사입력 2014-11-12 17:49:32


[영양 = 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보건소(소장 김춘화)11일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무료 안()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안과검진은 제 44회 눈의 날을 맞아 대구 누네안과병원 김시열 원장 및 안과 전문의, 검안사 등 14명이 안과 진료가 필요한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기본문진, 시력, 안압, 자동 굴절력검사, 안저촬영, 세극 등 현미경검사가 이뤄졌다.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에게는 합병증으로 당뇨망막병증 등 안과질환이 많이 발생하며 시력이 서서히 떨어지는 것 외에 별다른 증상이 없어 노안 탓으로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너무 늦게 발견하거나 방치하면 실명까지 이르게 된다. 따라서 정기적인 안검진이 꼭 필요하다.

김춘화 보건소장은 이번 무료 안 검진은 의료취약지역인 우리 군으로써는 뜻 깊은 일이며 심뇌혈관질환자들이 정기적인 검진의 중요성을 알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누네안과병원과 영양군은 안과병원이 없어 안과 진료를 받기 어려운 심뇌혈관질환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영양군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