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 한 눈에 볼 수 있는 ‘웹’ 개발
심준보 | 기사입력 2014-12-08 11:33:00

[안산 타임뉴스 = 심준보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올해 8월부터 약 4개월간의 노력 끝에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세대별 발생량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웹’을 개발하였고 웹사이트는 12월 1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납부필증 스티커를 사용하는 아파트 109개 단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웹 서비스는 공동주택 수수료 부과의 투명성 제고와 공동주택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음식물 쓰레기 감량과 발생 억제를 도모하고자 추진해 왔다.

‘음식물 쓰레기 수거 관리 시스템 웹’은 안산시청 홈페이지(www.iansan.net)를 통하거나 또는 웹 주소를 이용하면 시민 누구나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http://foodwaste.iansan.net/STK/ITP_STK_Status.asp)

시는 공동주택 입주자들의 음식물 쓰레기 수수료에 대한 민원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음식물 쓰레기 수거 관리 시스템 웹’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최관 청소행정과장은 “이번 웹 개발로 시민들의 음식물 쓰레기 세대별 발생량에 따른 수수료 부과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사업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