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자동차세 선납으로 절세 혜택 당부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1-06 13:34:30
자동차세 1월 선납 시 10% 할인

[안성타임뉴스 = 정재현]안성시는 오는 2월 2일까지 1년분의 자동차세를 미리 내면 연세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자동차세 선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선납제도는 해마다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 할 경우 세액을 공제해 주는 제도로, 1월에 신청하고 납부까지 마칠 경우에는 1년 세액의 10%를 공제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를 선납한 후 소유권이전 및 폐차․말소 등을 했을 경우 이후 기간만큼 일할 계산해 나머지 세금은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이사 등 타 시도로 주소를 옮기더라도 다시 부과되지 않는다.

연납신청은 안성시청 세무과(678-5403) 및 읍․면사무소에 전화 또는 방문해 고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서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납부방법은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고지서 없이 CD/ATM(현금자동입출기)에서 본인의 통장, 신용카드 또는 현금카드 등으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 지로 등을 통해서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안동준 세무과장은 “자동차세 납세자들은 1월에 꼭 선납신청 및 납부를 통해 절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세무과 한태경 678-5403, 시세팀장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