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화재, 사망자 모두 여성 20대 50대
박광수 | 기사입력 2015-01-10 12:26:34

여성2명 사망,78명 부상 8명 위독


[의정부타임뉴스 = 김광수] 의정부 역 인근 오피스텔에서 큰 화재가 발생해, 현재까지 2명이 사망하고 75여명이 다치는 사고가 났 다. 

10일 오전 9시 27분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대봉그린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10층 짜리 1개동 건물로 최초 화재는 지상 1층 주차장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 목격자에 따르면 수십명이 화재직후 건물 밖으로 나왔고 일부는 가벼운 부상을 당했다. 
 
 

  
한편 2명의 사망자는 모두 여성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 사망자는 26세로 파악됐다.


이미 10층짜리 원룸 그린아파트 1층은 완전히 탔고, 위쪽으로 불길이 번지면서 4-5명의 주민은 건물에서 뛰어내리기도 했으며 40-50여명이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일부 주민들은 위에서 구조를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소방대원이 건물 내부로 진입해 내부 탐색 중에 있다.


저층부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급속도로 확산되었기 때문에 주민들이 대피하기 어려워 갇혀있거나 옥상으로 일시적인 대피를 하고 있어 빠른 인명구조가 요구되고 있다.


현재 10층짜리 원룸 그린아파트 1층 주차장 차량에서 발생한 불은 이어 15층짜리 투룸짜리 '해 뜨는 마을' 아파트로 불길이 옮겨져 상황이 더 악화됐다.


목격자에 따르면 아까보다는 불길이 조금 잡히는 듯 하다가 다시 고층의 '해 뜨는 마을 아파트'에서 연기가 많이 나는 상태다.


현재 국민 안전처는 2명이 사망, 75명 넘게 부상을 당해 인근 의정부 백병원으로 수송됐다고 밝혔다. 추가 부상자가 늘어날 우려도 큰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