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 열어
이승언 | 기사입력 2015-01-27 22:47:13

【의왕타임뉴스 = 이성언】 의왕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7일 오전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섰다.

의왕시 경수대로 태영빌딩 3층(옛 건강보험공단)에 위치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사무실과 교육장, 조리실습실을 갖추고 영양사가 없는 100명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195곳을 대상으로 영양·위생 관리를 지원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길복임 안양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센터장으로 6명의 전문인력이 어린이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보급하며 어린이, 학부모, 조리원, 시설장을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교육과 수시로 급식소를 방문, 위생점검 등을 실시해 어린이들의 식품위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성제 시장을 비롯해 임인배 안양대 부총장, 김인규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박근철 도의회 보건복지위 간사, 기길운·윤미근 시의원, 어린이집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차량 기증식과 현판 제막식, 사업설명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윤형 청소위생과장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어린이 단체급식 환경을 조성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체계적인 영양 관리와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