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눈축제 구름인파 몰려
우정자 | 기사입력 2015-01-28 11:18:21

[태백=우정자 기자] 국내 최고 겨울도시인 태백시에서 설()레임의 초대, 힐링 태백이란 주제로 개막된 '22회 태백산 눈축제'에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태백시는 축제 개막 첫 주말인 24일과 2523만여명의 관광객 다녀갔다고 밝혔다.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에는 웅장하고 섬세한 거북선, 나폴레옹, 인반마 켄타우루스, 진시황릉 병마용 등 12점의 대형 눈 조각이 전시돼 있다.

또 환상의 눈꽃터널, 눈 미끄럼틀, 스노우래프팅 등 눈과 함께하는 놀이동산과 다양한 테마 눈조각, 얼음조각 등 환상적인 설원의 풍경을 자아내며 사람들을 동심의 세계를 느끼게 한다.

축제 마지막 날인 다음달 1일에는 살아 천년, 죽어 천년이라는 해발 1567m 태백산 주목 군락지가 활짝 핀 눈꽃이 장관을 이루는 태백산을 등반하는 ‘2015 태백산전국눈꽃등반대회가 열린다.

당골괄장과 유일사에서 출발해 천제단과 문수봉을 돌아오는 등반대회는 눈 덮인 상고대의 절경과 탁트인 조망을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2회째를 맞는 태백산 눈축제가 섬세하면서도 웅장하고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 행사로 발전하고 있다더욱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