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노인의치(틀니)시술로 구강기능 회복 기여
김정욱 | 기사입력 2015-02-02 08:46:21
[안동=타임뉴스]구강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는 일차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일 뿐만 아니라 의사소통 및 사회생활을 영위해 나가는데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안동시 보건소에서는 치아의 상실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건강보험전환자를 대상으로 구강건강을 회복시켜 자신감 형성과 영양공급에 기여하고자 무료 노인의치(틀니) 시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의치시술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2월 2일(월)부터 2월 16일(월)까지 읍․면․동사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신청할 수 있으며, 보건소에서 전신건강상태 및 구강상태를 검진한 후 의치 제작이 가능한 어르신 70명을 선정해, 관내 치과 병․의원에 시술 의뢰할 예정이다. 단 과거 보건소에서 노인의치(틀니) 시술을 받은 사람은 제외된다.

지난 2002년부터 현재까지 무료 노인의치(틀니)를 시술받은 어르신들이 1,000여명에 이른다. 이들은 그동안 음식물을 씹지 못해 불편이 많았으나, 시술 받은 후 음식물을 자유롭게 섭취, 전신건강이 향상되고 한결 젊어져서 행복하다고 전했다.

안동시보건소에서는 노인의치(틀니) 시술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사후관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구강기능 회복에 기여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풍요롭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