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고, 전국 고교축구 2회 연속 우승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2-03 14:48:38

[광양=임종문 기자] 햇살의 고장 전남 광양에서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펼쳐진 「제17회 백운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가 전남 광양제철고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와 광양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전남축구협회와 광양시축구협회가 주관하였으며, 전국 고교 축구 명문 32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12일간의 일정으로 광양 공설운동장을 비롯한 5개 경기장에서 펼쳐졌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15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한 아시안컵 축구대회 기간으로 관심과 축구 열기가 고조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 2월 2일 11시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결승전에서 지난해 우승팀인 광양제철고는 서울 영등포공고와 열전을 펼쳤으나 정규시간 승부 없이 끝나고, 연장전에 돌입하여 연장후반 광양제철고 7번 추정호 선수가 골을 넣어 1:0으로 물리치며 전국 고교축구 정상에 2회 연속 등극했다.

광양제철고는 16강에서 인천남고를 3:1로, 8강에서는 전남 순천고를 3:0, 4강에서는 광주 금호고와 1:1로 비긴 후 PK 6:5로 물리치고 결승에 올랐다.

준우승팀인 서울 영등포공고는 16강에서 서울 한양공고를 2:1로, 8강에서는 서울 용호고를 1:0, 4강에서는 서울 장훈고를 1:0으로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으나 아깝게 준우승에 그쳤다.

3위는 광주 금호고와 서울 장훈고가 공동으로 차지했다.

이번 대회 최우수 선수상에는 광양제철고 최익진 선수가, 최다 득점상에는 결승골을 포함 6골을 넣은 광양제철고 추정호 선수가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특히, 작년 대회부터 유소년 축구발전을 도모하고 경기 출전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신설한 저학년 리그에 1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결승에서 경기 풍생고가 1:0으로 광양제철고를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3위는 공동으로 경기 일동고와 경기 SC성남이 차지했다. 저학년리그 최우수 선수에는 풍생고 태혁준, 유한솔 선수에게 돌아갔다.

한편, 광양시는 성숙한 대회 운영과 친절한 손님맞이로 축구 명문도시로서 이미지 제고는 물론 15억 2천여만원 상당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올린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