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 마을대학’ 사업 참가 마을 모집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2-05 08:29:21

【안성타임뉴스 = 정재현】 안성시는 2015년 ‘안성맞춤 마을대학’ 사업에 참가할 마을을 오는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안성맞춤 마을대학’은 주민 스스로 마을을 쾌적하고 깨끗하게 만들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마을 리더를 발굴 교육해 지속가능한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민․관․학이 공동 참여해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주민 스스로가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역량을 키워 실천할 수 있도록 안성시의 지원을 받아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안성시는 마을주민과 공무원, 푸른안성맞춤21 위원 등이 팀을 구성해 마을의 환경, 문화예술, 시설개선 등 마을종합 발전 계획 등의 사업구상을 포함한 사업설명서를 제출하면, 안성맞춤 마을대학 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개 마을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5개 마을은 4월 30일까지 지도교수와 조교들과 함께 이론수업과 현장답사 및 체험교육을 통해 각 마을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계획방향을 설정하고 기본계획을 작성 발표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성시는 참여한 5개 마을의 성과를 평가해 4,000만원을 차등지급하고 후속사업으로 기존에 참여한 우수마을 중 2개 마을을 선정해 2,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마을에서는 안성시 홈페이지(http://www.anseon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psg8934@hanmail.net)또는 팩스(031-671-2164)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문의는 ☏671-2163으로 하면 된다.


한편 안성맞춤 마을대학은 지난해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제1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전국 3위를 차지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