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한다.
박정민 | 기사입력 2015-02-16 08:50:27
【음성타임뉴스 = 박정민】 음성군이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음성군보건소는 설 연휴인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보건소, 119구급대, 의료기관, 약국 등과 연계해 설 연휴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군은 설 명절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비상진료체계 운영은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 ․ 운영하여 주민의 불편이 없도록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비상진료체계 운영에 따라 금왕태성병원을 24시간 응급진료를 실시하고 의료기관 26개소와 약국 34개소를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으로 지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중 발생하는 환자에 대비해 진료공백을 방지하고 지역주민은 물론 귀성객들이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진료에 대한 내용이나 인근지역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상황은 음성군보건소(043-871-2136)와 응급의료정보센터(국번 없이 129번, 보건복지콜센터), 119 종합상황실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